【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한국장애예술인협회(회장 석창우)가 ‘2025년 구상솟대문학상’과 ‘제8회 이원형어워드’ 참가작품을 각각 공모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3일부터 29일까지다.
먼저 ‘제35회 구상솟대문학상’ 공모 부문은 시이며, 장애문인이면 기성과 신인 구분없이 참여할 수 있다.제출작품은 시 10편(타 공모전 수상작 불가)이며 간단한 경력 및 자기소개서와 복지카드 사본을 보내면 된다.
구상솟대문학상심사위원회에서 1명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고, ‘E美지’와 ‘솟대평론’에 소개한다. 부상으로 도서출판 연인M&B 후원의 개인 시집 출판 기회도 주어진다.
‘제8회 이원형어워드’는 장애를 가진 미술 분야 작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약력 및 간단한 자기소개서, 복지카드 사본, 소장작품 10점 이내의 사진 파일을 보내면 된다. 이원형어워드심사위원회에서 1명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하고 ‘E美지’에 소개한다.
접수 기간은 두 상 모두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1주일간만 이루어지며, 지원신청서는 6월 10일부터 http://www.emiji.net내 아트뉴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지원신청서와 제출작품은 이메일 klah1990@daum.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7월중 개별 통지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