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도봉구 도봉2동에 위치한 도봉사랑길장애인자립생활센터,우해중소장(이하 도봉사랑길IL센터)에서는 2020년 연중 관내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 사용자 중 신청을 통해 “스마트 기기 충전기 보급사업”을 실시한다.

◎ 본 사업은 도봉구 장애인자립생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 시대에 맞는 환경 구축을 통해 장애인도 정보화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주체적인 삶을 영위할 제반 여건을 마련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 도봉사랑길IL센터에서는 “본 사업을 통해 휠체어 장애인들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 기기를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생활의 편리성 도모 및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 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도봉사랑길IL에서 7년째 실시하는 것으로 이는 장애인 삶의 편리성 증대 및 각종 사회문화적 참여와 더불어, 스마트기기 충전 및 활용의 제악을 최소화 시켜  정보접근성 확대를 높여 사화참여와 자주적 활동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IL센터의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의 자립생활에 필요한 제반서비스 및 그에 따른 자원들을 제공하고 환경을 개선하고자하는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대    상 : 도봉구 거주 휠체어장애인 (선착순 15명)

기    간 : 2020년 연중

신청방법 : 유선 및 이메일(홈페이지 신청서 다운 후 작성)

실시장소 : 출장방문

담    당 : 보장구기술지원팀/권은수 팀장

전     화 : 02-955-0397

홈페이지 : http://www.dobongcil.or.kr

이 메 일 : loveway200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