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우수 장애인기업을 소개하는 콘텐츠 ‘현장CEO열전’ 7화를 8일 공개했다. 이번에는 국내 최초로 무전원 휴대용 비데를 개발한 ‘㈜루루안’이다.
‘현장CEO열전’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장애인기업 경영 현장을 소개하는 10부작 프로그램으로, 3월 27일부터 매주 목요일 방송 및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2019년에 설립된 ㈜루루안은 탄성튜브 기술을 적용해 배터리나 충전 없이도 물을 분사할 수 있는 휴대용 비데를 개발한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무전원 비데 기술 특허를 등록하고, 2023년에 장애인창업아이템경진대회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세계여성발명왕대회 세미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제품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휠체어 사용자인 허혜숙 대표는 장애인이나 병상 환자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됐으며, 외출 시 화장실에서 위생적으로 처리하고 싶은 소비자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특허를 출원한 일회용 종이 노즐은 위생과 친환경을 동시에 잡았다.
허 대표는 기업을 이끄는 한편, 장애 여성의 사회 참여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내일을여는멋진여성’을 설립⋅운영 중이다. 기업과 공익활동 양쪽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장애 여성 리더로서의 행보가 이번 영상에서 소개된다.
한편 ‘현장CEO열전’은 매주 목요일 오전 6시 지방자치TV에서 방송되며, 같은 날 오전 10시 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뎁씨네’에도 게시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인권/복지
2025.05.08 10:39
장애인기업 ‘현장CEO열전’ 7화, 무전원 비데 '㈜루루안'
(*.90.233.67) 조회 수 3 추천 수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