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광명시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권예성)와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은주)는 9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시민의 권리 증진을 위한 시민사회 및 공익활동 활성화를 목표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고 장애인 가족의 공익활동 참여 기회 확대 및 시민 대상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공동 교육,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등을 함께 추진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가족 및 당사자의 공익활동 참여 기회 확대 ▲공익활동가 및 시민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 공동 운영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모사업 연계 ▲공간·인적 자원·정보 등의 상호 교류 및 지원 등의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향후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공동 실천을 마련하는 등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협력 체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은주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센터장은 “협약은 장애인 가족이 지역의 공익 주체로 함께 설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시작점”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보다 포용적인 지역사회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예성 광명시공익활동지원센터 센터장도 “공익활동의 다양성과 참여 기반을 넓히는 데 장애인 가족의 참여는 매우 의미 있는 전환점”이라며, “지역사회 공익활동의 주체로서 함께 성장하는 협력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인권/복지
2025.05.12 10:17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광명시공익활동지원센터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90.233.67) 조회 수 0 추천 수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