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0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7 도봉역 승강기 설치 촉구 역사 캠페인」


❍ 서울시 도봉구 도봉 2동에 위치한 도봉사랑길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표 우해중, 이하 도봉사랑길IL센터)에서는 2017년 04월부터 편의시설이 낙후된 도봉역 내 승강기 설치를 위한 권익옹호 활동으로 “역사 캠페인”을 실시한다.

❍ 본 사업은 2017년 4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며, 도봉구지방보조금 중중장애인자립생활지원사업으로 도봉역을 이용하는 지역주민과 시민들에게 유인물 배포 및 서명운동 등을 통해 승강기 설치의 중요성과 이동약자와 도봉역 이용시민이 더불어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 것에 목적이 있다.

❍ 연중 이루어지는 권익옹호를 통해 비장애인들은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는 이동권의 권리 보장, 그 중 지하철 역사 내 승강기 설치가 하루속히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 도봉사랑길IL센터 우해중 소장은 “아직 승강기가 설치되지 않은 도봉역에서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었던 당사자들과 교통약자가 지하철 역사 내 승강기 설치로 인해 좀 더 편히 이동할 수 있고 그로인해 당사자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편의 증진과 더불어 지역사회 공헌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희망해본다.”고 말했다.

❍ 앞으로도 본 센터에서는 도봉역 이동약자들의 권익과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지역 사회 안에서 장애인 당사자가 스스로 지역사회 개발을 촉진 시키며,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나가도록 다양한 활동을 실행해 나갈 것이다. 


모    집:  도봉구 거주중중장애인

기    간 : 2017년 4월~10월(매ㅈ 화요일)
장    소 : 서울시 도봉구 도봉역 1번 출구인근
담    당 : 자립생활지원팀/이준희팀장
홈페이지 : http://dobongcil.or.kr
이 메 일 : loveway2009@naver.com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