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1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비즈교실」


 ○ 서울시 도봉구 도봉2동에 위치한 도봉사랑길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도봉사랑길IL센터)에서는 2017년
4월부터 11월까지 장애인평생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비즈교실”을 총 10회 실시한다.
 
 ○ 비즈(beads)는 구슬을 뜻하는 말로서 진주처럼 구멍이 뚫려 있는 모든 것을 비즈라고 하며, 비즈를 이용하여 만드는 모든 것을 비즈공예라고 한다. 비즈공예의 주요 작품으로는 목걸이와 팔찌 귀걸이 등의 신체 장신구와 휴대전화 줄, 가방 장식용 액세서리 등으로 생활 전반에 이용 가능하다.
 
 ○ 도봉사랑길IL센터 우해중 대표는 “이번 비즈공예 교실을 통해 참여 당사자의 소근육 활동을 도모하고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완성하며 창의력도 증진할 수 있다. 나아가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작품을 당사자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이번 사업으로 가정과 직장에서도 사용하거나,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는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핸드메이드 아트로서의 역할로도 손색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취미가 같은 이용자들과의 유대감 형성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의미있는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자존감과 성취감 향상, 직업적 능력의 발견, 정서적 여가 활동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    상 : 도봉구 거주 장애인
일   시 : 2017년 4월~11월(매월 1회~2회,              수요일 )
장    소 : 도봉사랑길장애인자립생활센터
담    당 : 자립생활지원사업팀/이준희팀장
홈페이지 : http://www.dobongcil.or.kr/
이 메 일 : loveway2009@naver.com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