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1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7년 도봉구 지역 내 중중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점검』


◈ 서울시 도봉구 도봉2동에 위치한 도봉사랑길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도봉사랑길IL센터)에서는 2017년 4월부터 11월까지  도봉구 지역 내 중중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 본 사업은 권익옹호 사업의 일환으로 중증장애인들이 직접 도봉구 공공장소에 장애인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진단하여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사회 참여의 계기를 마련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은 더 이상 시혜와 동정의 대상이 아닌 엄연한 지역사회의 주민으로서 역할과 지역사회 안에서 모두가 살기 편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 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고유의 권익옹호 중 편의시설 점검을 통해 중중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역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 도봉사랑길IL센터 우해중 소장은 “본 프로그램에 참여를 통해 중증장애인들이 사회성 향상과 자신감 및 자존감 회복을 되고, 편의시설을 점검하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의제기를 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희망해본다.” 라고 말했다.

◈ 본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권인옹호 사업들을 통해 장애당사자들의 자존감 회복과 주도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여 장애당사자도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인식개선의 토대를 마련 할 것이다. 그리고 장애인의 자존감 회복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동행해 나아갈 것이다.

기    간 : 2017년 4월~11월
장    소 : 서울시 도봉구 관내
담    당 : 자립생활지원팀 이준희팀장
홈페이지 : http://www.loveway.or.kr/
이 메 일 : loveway2009@naver.com
 도봉사랑길장애인자립생활센터


CLOSE